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어 히라가나

by ※*〓 2021. 11. 10.
반응형

초심자의 빠르게 읽기 연습하는 방법?!

분명히 외워서 다 아는 글자인데 아마 글자를 마주하는 순간에는 바로바로 읽기 힘들 것이다. 더듬더듬 읽기는 가능한데 더뎌서 답답할 때 좋은 방법 추천한다. 02년도의 난 (라떼는 말이야~!!!) 어찌어찌하여 구한 나루토 원서 만화책으로 함ㅋㅋㅋ

 

손으로-쓴-히라가나
개발새발 내가 쓴 히라가나ㅋㅋ

읽을 일만 있고 직접 손으로 쓸 일은 나도 거의 없어서 오래간만에 개발새발 써 본 히라가나. 처음에는 이거 외워 쓰기도 힘들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외웠다 해도 아래와 같은 글을 마주하면 동공 지진 일어날 것이다.

 

일본어-기사-캡쳐01
야후 재팬 캡쳐 기사

(한국 중국으로부터 '요소' 수출 제한으로 대혼란, 물류 소방차마저 멈추나?? 일본의 수출 제한 규제 트라우마 재현)

우리나라 요소수 부족 사태 관련 기사 캡처해봤는데, 역시나 제목부터 얄밉다.

 

아무튼!! 야후 재팬에 가면 넘쳐나는 게 글이기에 연습하기 아주 좋다. 이런 글에서 한자는 당연히 모르니 넘어가고 눈에 보이는 히라가나만 몽땅 읽어 내려가면 된다. 아주 쉽지 않은가?!?!ㅋㅋㅋ 대충 표시하면 아래와 같다.

 

일본어-기사-캡쳐02
히라가나 골라 읽기

순서대로 안 나오고 랜덤으로 배열되어, 외운 글자들 확인하기에 좋다. ABCD 알파벳 외우고 버벅거리던 시절로 되돌아간 듯이, 이런 식으로 몇 번 연습하다가 보면 히라가나는 바로바로 읽을 수 있게 될 것이다.^^

 

- 이상 끝 -

 

 

 

반응형

댓글